마이아 마이쿠커 분리형 두유제조기
(내돈내산)
(ND-MYA003)
[제품리뷰] 두유제조기 실구매를 위한 단점 파악 및 제품별 비교 - https://imborang.tistory.com/m/48
[제품리뷰] 두유제조기 실구매를 위한 단점 파악 및 제품별 비교
두유제조기 단점 및 제품별 비교최근에 두유제조기가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고, 주변에서 많이들 구매하고 추천하면서 눈여겨 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두유나 콩물 등 콩으로 만드는 메뉴를 좋
imborang.tistory.com
두유제조기는 단점이 뚜렷하다보니 며칠동안 구매할까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두유제조기마다 장단점이 뚜렷하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수용하기 어려운 단점을 가진 제품들은 제외하고, 적당히 받아드릴 수 있는 단점 정도만 가진 제품으로 고민하다가 결국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를 선택했다.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는 프리미엄 분리형 두유제조기이다. 크림, 핑크, 딥그린, 딥그레이 4가지 컬러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 튀지 않는 색인 크림색으로 골랐다.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를 주문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분리형이라는 점이다. 본체와 용기가 모두 분리가 된다.


현재 대부분의 두유제조기 제품들을 본체와 용기가 일체형이라 무겁고 세척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는 본체와 용기가 분리가 되니 세척할때 편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게다가 본체와 용기가 분리가 되니 줄이 걸리적거리지 않아 편하다.


다만 세척할때는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용기를 뒤집거나 물에 담가서 세척하면 안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체 자체를 물에 가져다댈 일이 없으니 훨씬 안심되었다.

분리형에 매력을 느껴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를 주문했지만, 마이아 두유제조기의 경우 내부가 스테인리스 용기이다.
[제품리뷰] 두유제조기 실구매를 위한 단점 파악 및 제품별 비교
두유제조기 단점 및 제품별 비교최근에 두유제조기가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고, 주변에서 많이들 구매하고 추천하면서 눈여겨 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두유나 콩물 등 콩으로 만드는 메뉴를 좋
imborang.tistory.com
지난편에서 알아봤다시피 특히나 두유를 제조할때 콩의 단백질 성분이 바닥에 눌러 붙게 되는데, 유리 용기에 비해 스테인리스 용기가 상대적으로 더 붙는 편이라 살짝 걱정을 했다.

하지만 두유가 완성이 되자마자 바로 고온 세척 모드로 세척해서 그런지 전혀 눌러붙지않고 깔끔하게 씻겼다.
그 외에 기능들은 타사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다.
1000ml의 용량과 깔끔한 디자인,
티메이커까지 가능하여 14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다는 정도이다.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두유와 대추차를 만들어 먹고 있다.


꾸덕하거 진한 대추차를 파는 곳이 거의 없어 아쉬워했는데 이제 더이상 찾지 않아도 된다. 집에서 이렇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대추차를 만들자마자 바로 만족했다.


**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대추차 만드는 법
- 식초 1스푼 넣은 물에 10분 정도 불린다.
- 깨끗하게 세척한다.
- 세로 방향으로 칼집을 내어 씨를 발라낸다.
- 꾸덕한 대추차를 원한다면, 물 400ml로 하여 ‘두유’ 선택.
- 완성되면, 취향에 따라 꿀을 추가한다.

시중에 판매하는 두유는 묽기도 하지만 달아서 아쉬웠는데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직접 만드니 농도를 조절하여 걸죽하게 만들 수 있어 아주 만족했다. 만들어서 용기에 담아 외출하기도 한다.

**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검은콩두유 만드는 법
- 용기에 검은콩 120g, 물 800ml를 넣는다.
- 검은콩은 따로 불리지 않고 바로 넣으면 된다.
- ‘두유’ 선택.
- 완성되면, 취향에 따라 꿀을 추가한다.

두유 외에도 LCD 화면으로 다양한 조리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옆에 있는 시작/종료 버튼을 한번 누르고 돌려주면 조리모드가 변경된다.
14가지 스마트 요리기능으로 두유, 퀵두유, 콩비지, 건강죽, 이유식, 고운죽, 우림, 달임, 끓임, 믹서, 가열, 고온세척, 보온, 예약 순으로 동작이 가능하다.


본체와 용기, 뚜껑까지 화살표들이 서로 정확하게 일치해야 작동이된다. 조리 중에 뚜껑을 열거나 용기를 들어 올리면 작동이 멈춘다. 하지만 30초 안에 다시 뚜껑을 닫거나 용기를 장착하면 이전 프로그램을 기억하는 순간 기억시스템이 있어 연결해서 조리가능하다.

두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사용하기에 간편해서 매일 손이 갈만큼 활용도가 좋았다.

아직은 사용한 적은 없지만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에 있는 예약기능은 30분 단위로 최대 12시간까지 설정 할 수 있어 더욱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마이아 마이쿠커 두유제조기로 만들수 있는 요리 레시피이다.
다른 메뉴들도 도전하면서 범위를 넓혀 갈 예정이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리뷰] 두유제조기 실구매를 위한 단점 파악 및 제품별 비교 (2) | 2025.03.24 |
---|